관리 메뉴

헬로뷰티플데이즈

[일본/간사이] 교토 자전거 라이딩 - 자전거 렌탈샵 정보 및 주행 주의사항 본문

TRAVELOG/일본/간사이

[일본/간사이] 교토 자전거 라이딩 - 자전거 렌탈샵 정보 및 주행 주의사항

샘쟁이 2013.11.01 07:57


한여름의 교토 라이딩 - 교토 자전거 렌탈샵 정보


교토의 풍경을 이야기할 때 가모가와 강과 함께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자전거 탄 풍경'

제 말에 100% 공감할 수 없다면 교토의 풍경을 담아온 사진들을 한 번 살펴보시길

만약 지금 교토에 계시다면 잠시 걸음을 멈추고 주변을 살펴보아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의식하지 못했을 뿐, 사진 속에 혹은 내 옆을 지나는 셀 수 없이 많은 자전거를 발견하게 될 겁니다 :-)




교토의 골목골목 그리고 아기자기한 가정집 앞마당에서 세워진 반짝반짝 광나는 자전거도 쉽게 발견할 수 있을 테고요.




교토와의 첫 만남 이후 줄곧 다시 교토에 가게 된다면 꼭 자전거를 타고 교토를 누비리라 생각해왔지만, 
그 기회가 그리 쉽게 찾아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던 2013년의 여름날, 드디어 저는 그토록 열망해왔던 교토 라이딩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되었지요.




가모가와 강변을 씽씽 달려도 보고





지도 한 장 손에 쥐고 용감무쌍하게 교토 구석구석을 둘러보기도 했습니다.





가만히 서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폭염의 교토인지라 괜히 자전거를 빌려 타고 돌아다니다가 더위라도 먹는 건 아닐까 자전거를 빌리면서도 내심 걱정이 되었던 것도 사실!




하지만 막상 자전거를 타고 강변을 달리니 오히려 시원한 강바람이 귓볼을 스쳐 더운 줄 모르겠던데요! (^^)



자전거 렌탈샵 - 京都ecoトリップ



일요일 아침 9시. 

호텔에서 알려준 위치를 따라 자매는 교토역 부근의 자전거 렌탈샵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전혀 렌탈샵이 있을 것 같지 않은 골목 어귀에서 <京都ecoトリップ>라는 이름의 자전거 렌탈샵을 발견했지요.

주말이라 영업을 하지 않으면 어쩌나 마음을 졸였는데 우리를 반기는 주인아저씨 얼굴을 보니 어찌나 반갑던지!




자전거 하루 렌탈비는 적게는 800엔에서부터 많게는 2,000엔까지 기아와 용도 그리고 전동 자전거냐 아니냐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단순히 강변을 따라 교토 시내를 둘러볼 생각이라면 하루 렌탈료 1,000엔짜리 3단 기아 자전거 정도면 충분하지만, 만약 더 넓은 범위를 둘러볼 생각이라면 좀 더 비싸더라도 높은 기아의 자전거 또는 전동 자전거를 빌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리가 빌린 하루 렌탈료 1,000엔짜리 3단 기아 자전거







교토에서 자전거를 타려면 주의해야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사전에 이런 사항을 미리 숙지하시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해야겠어요!



첫째. 자전거 주차는 꼭 주차장에!




차도 아니고 자전거를 주차장에 그것도 유료로 맡겨야 하다니 왠지 손해 보는 느낌이지만, 만약 불법 주차를 했다간 자동차를 견인해가듯 자전거 역시 견인되어 벌금을 물어야할 수 있다니 필히 유료 자전거 주차 시설을 이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지도에 표시되어있듯 유명 관광지와 주요역 부근에는 

자전거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미리 주차장 위치를 체크해두는 것이 좋겠어요.



둘째. 기요미즈데라에 방문하는 경우 


자전거는 고조 자카 부근의 시영 자전거 주차장에 주차하도록 합니다.

어차피 언덕이 가파라 자전거를 끌고 가는 것은 무리니까요!



셋째. 자전거 통행금지 구간 


가와라마치 도리와 가와라마치 역에서 가라스마 역까지의 십자 구간은 워낙에 번화한 곳인지라 보행자들의 안전을 위해 자전거 통행이 금지되어있습니다. 이 구간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역 근처 주차장에 자전거를 주차해놓고 도보로 이동해야만 한다는 점 꼭 기억해두세요.





친절한 설명에 시원한 얼음 물까지 챙겨주는 센스!

교토역 부근의 자전거 렌탈샵을 찾고 계신 분들께 <교토 에코 트립(京都ecoトリップ) 자전거 렌탈샵>을 추천드립니다.



#교토 에코 트립(京都ecoトリップ) 자전거 렌탈샵

http://www.kyoto-option.com/





만약 교토역까지 이동하기 번거롭거나 단시간동안 시내 부근만 둘러볼 생각이라면 굳이 저희 자매처럼 렌탈샵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산조역 부근의 무인 자전거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더 고민할 것도 없습니다. 이 선선한 가을, 복잡한 버스 대신 자전거를 타고 단풍이 곱게 물든 교토를 누벼보시길




Internal error (unknown value 17393)

더 자세한 일본여행 정보는 J-ROUTE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4 Comments
댓글쓰기 폼